NullReferenceException : Object reference not set to instance of an object
UnityEditor.TerrainTools.FilterStackView.GetFilterAtIndex (System.Int32 index) (at Library/PackageCache/com.unity.terrain-tolls@4.0.3/Editor/TerrainTools/FilterStack/FilterStackView.cs:413)
Terrain 작업중 위의 오류가 떴다.
검색을 해보니 브러시(지형관련 브러시) 쪽을 손보면 해결되었다고 해서
그 글대로 따라했더니 오류가 해결되어서 방법을 올려본다.
사용한 Unity 버전 : 2021.2.17f1
우측 Inspector창에서 Terrain 컴포넌트의 Brush Mask를 찾는다. |
|
Brush Mask Filters에서 + 버튼을 누른다. |
|
여기서 임의의 Filter를 고른다. | |
Filter가 추가되면 Eye버튼을 눌러 기능을 끈다. |
그러면 콘솔창에 해당오류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.
참고로 지형 브러시에는 여러개의 목차가 있는데(Terrain 상단의 Dropdown메뉴 - Paint Texture 등)
내가 사용하려는 목차의 브러시마다 Filter값을 줘야 에러가 나지 않는다.
이 문제는 일종의 버그인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.
# 해결에 참조한 글 - 유니티 포럼
- #3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Package Manager(패키지매니저) - Dictionary직렬화(SerializableDictionary) (0) | 2022.09.16 |
---|---|
[Unity] iOS platform - GooglePlayPlugins error(AssetDelivery) (0) | 2022.06.13 |
[Unity] iOS platform - Cocoapad error (0) | 2022.06.13 |
[Unity] 사진촬영, 갤러리 앨범 저장 - Plugin(Android & iOS) (0) | 2022.05.30 |
[Unity] Library\PackageCache 에러(Unity 2019.1.5f 기준) (0) | 2021.04.16 |